햇살론카드 출시 일정과 신청 방법



햇살론카드 출시 일정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햇살론카드 10월말 출시 예정입니다. 햇살론카드는 정부가 연체 100% 보증하는 저신용자 지원 대책입니다.



햇살론카드 출시 일정과 신청 방법

 

 

 



 

햇살론카드 출시 일정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카드사가 ‘햇살론 카드’를 10월말부터 출시합니다. 정부는 신규 서민금융정책상품 출시로 저신용자의 자금난을 해소한다는 방침이지만, 일각에선 부실만 양산하는 꼴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 햇살론 카드 지원대상  

신용교육을 일정시간 이수한 신용평점 하위 10% 이하인 자 중 소득증빙 가능한 서민에게 신용카드 발급 지원(신용카드 기발급자는 대상에서 제외)

– (신용관리교육 이수) 서금원 금융교육포털에서 ‘햇살론카드 이용자 교육’을 3시간 이상 수강 (이수여부는 전산으로 자동체크)
– (신용평점) 보증신청일 기준 CB사 신용평점이 하위 10% 해당

[경제정보] –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지원금 참여 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지원금 참여 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지원금 참여 신청을 통해 정부 지원금이자 재난지원금인 상생소비지원금 혜택을 누리세요! 상생소비지원금 카드 캐시백 지원금 참여 신청 상생소비지

faq01.bloggerlife.net

※ KCB 또는 NICE 신용평점 중 차주에게 유리한 신용평점 기준으로 적용

– (연소득) 가처분소득* 연 600만원 이상 증빙 필요
* 연소득(증빙소득, 또는 인정소득 기준)에서 기대출의 연간 원리금상환액을 차감

저소득 저신용 발급 가능 햇살론카드 신청 안내

 

저소득 저신용 발급 가능 햇살론카드 신청 안내

소득증빙이 가능한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에게 발급 가능 햇살론카드 신청 안내 해드립니다. 저소득 저신용 발급 가능 햇살론카드 신청 안내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docu4me.tistory.com

* 이용안내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8개 카드사(국민,롯데,신한,우리,하나, 비씨,삼성,현대)를 통해 신청, 5일 서민금융진흥원 및 카드업계에 따르면 오는 10월말부터 8개 전업 카드사(신한·삼성·국민·현대·롯데·우리·하나·비씨)에서 햇살론 카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입니다. 

햇살론 카드 발급을 위한 카드사별 전산 작업 속도가 상이해 출시일이 달라졌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관계자는 “카드사별 내부 전산 작업에서 차이가 나서 10월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카드사별로 타깃 고객 모집을 위해 제공되는 혜택이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은 업체별 할인 혜택을 따져 신청하는 게 유리합니다.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위한”

1000만원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초저금리 대출 온라인 신청

 

1000만원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초저금리 대출 온라인 신청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코로나19 확산과 저신용 등으로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곤란한 특별피해업종 소상공인에게 초저금리로 긴급자금 지원 1000만원 저신용 소상공인 융자 초저금리 대

docu4me.tistory.com

햇살론 카드는 현재 신용평점 체계에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입니다. 신용평점 680점 이하 또는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인 고객도 신용카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지원 요건은 신용평가사 신용평점에서 하위 10%에 해당돼야 합니다. 또 가처분소득 연 600만원 이상 증빙이 필요하며 발급 전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온라인으로 교육을 3시간 이상 수강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교육

 

서민금융진흥원 교육포털

서민과 금융소비자 무료 온라인 교육 및 방문 금융교육, 종합상담사 양성, 1:1 재무 상담 교육포털

edu.kinfa.or.kr

 

서민금융진흥원의 온라인교육은 언제 어디서든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온라인 교육 수강을 위하여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학습이력 관리 등이 제공됩니다.

* 이용제한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 및 일부업종* 이용이 제한되고 동일인당 1개 카드(사)만 발급 가능
* 유흥업종(단란주점, 나이트클럽 등), 사행업종(카지노, 경마, 복권방 등) 등

햇살론뱅크 모바일 신청

 

햇살론뱅크 모바일 신청

햇살론뱅크 모바일 신청과 조건 자격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저신용·저소득자 분들을 위한 햇살론뱅크! 대출금리부터 지원대상, 신청방법, 구비서류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립니다~

docu4me.tistory.com

[정책서민금융 이용 시 유의사항]

– 정부 및 금융기관은 전화나 문자로 상품을 권유하지 않습니다. 전화나 문자로 저금리 대출 전환을 유도한다면 ‘100%’ 보이스피싱입니다.
– 고금리 대출을 먼저 받아 상환하면 신용등급이 올라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는 말, 대출 처리 비용을 이유로 선입금 요구도 ‘100%’ 보이스피싱입니다.
 
총 공급 규모는 500억원입니다. 카드사별로 할당된 공급량은 없어 특정 카드사에서 공급이 중단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다만 먼저 상품을 출시하는 카드사로 고객이 쏠릴 가능성은 있습니다.

블로그 인기글

아이폰 드라스틱 대체 닌텐도 에뮬 iNDS 설치 다운로드

 

아이폰 드라스틱 대체 닌텐도 에뮬 iNDS 설치 다운로드

아이폰 사용자는 드라스틱 앱을 못써서 다양한 포켓몬스터 nds 등 닌텐도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 했는데요, 아이폰 드라스틱 대체 닌텐도 포켓몬스토 nds 롬 플레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

faq01.bloggerlife.net

 

 

햇살론카드 출시 일정과 신청 방법

햇살론카드 10월말 출시에 대한 카드사들은 이번 상품 출시에 우호적인 입장은 아니다. 결제에 따른 신용판매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이용층이 저신용자인 만큼 부실 리스크가 크고 장기 고객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낮다는 판단에서다. 정부 측에선 이런 이유로 연체 발생 시 100% 보증키로 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카드사들은 연체에 따른 일시적인 건전성 악화 및 충당금 확보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봅니다. 이에 따라 청구할인 등의 마케팅 혜택 폭도 크지 않을 것이라는 데 무게가 실린다.
 

햇살론카드 출시 일정과 신청 방법

한 카드사 관계자는 “햇살론 카드 자체가 신용 위험이 있는 사람을 지원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영업 기회보다 신용관리 차원에서 더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전문가들 역시 이 같은 지원이 부실만 양산하는 꼴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저소득자의 신용을 정상화하는 마중물이 아닌 선심성 정책으로 끝날 것이란 관측입니다. 서지용 상명대 경영학과 교수는 “카드를 못 써서 신용불량자가 아니었던 소비자가 오히려 카드를 써서 신용불량자가 되는 위험이 커지게 될 것”이라며 “연체가 발생했을 때 정부 재정으로 지원한다면 오히려 모럴 해저드(도덕적 해이)가 심화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블로그에 관심있으시다고요? 아무런 제약 없이 자신만의 컨텐츠를 올릴 인터넷의 자기 땅이 필요하시다고요? 그럼 아래 버튼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시작해보세요!

 

👉가장 안전한 나만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할인받고 시작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