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 부고 조의 위로 문자 메시지 보내기 팁 및 작성요령을 알아보자



장례식 부고 조의 위로 문자 메시지 보내기 팁 및 작성요령을 알아보자

장례식 부고 조의 위로 문자 메시지 보내기 팁 및 작성요령을 알아보자

조의 문자 보내기 TIP

조문 문자 메시지 는 고인을 잃은 슬픔에 힘들어 하는 유족의 마음을 달래고 함께 아픔을 공유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피치 못할 사정으로 장례식에 참석하지 못할 때만 조의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는게 좋습니다. 장례식에 참석했다면 굳이 조문 문자 보내기 를 할 필요는 없으며, 장례식에서 조의를 표하는 것만으로도 유족에게는 큰 위안이 됩니다.

 



– 조문 문자 보내기 주의 사항

조의 문자 는 장례가 진행 중일 때 보내기 보단 발인이 끝나고 유족이 어느정도 마음의 안정을 찾았을 때 부고 위로 문자를 보내는게 좋습니다. 장례 중에는 유족이 고인을 잃은 슬픔에 더해 조문객을 맞이하는 등 신경 쓸 일이 많은데다 휴대폰의 전원을 꺼두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부고 문자 메세지 를 받은 첫날 혹은 임종 첫째날은 장례 준비로 경황이 없기 때문에 더욱 자제할 필요가 있으며, 직접 유족에게 전화를 거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평소 친분이 있고 가족과 다름없이 친한 사이일 지언정 조의 문자 는 이모티콘과 줄임말 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조의 문자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작성했다 하더라도 이모티콘과 줄임말을 사용하면 내용이 가벼워 보이기 마련이죠. 특히 친한 동생이나 부하 직원, 후배에게는 조의 문자 를 반말로 보내는 경우도 있는데, 유족이 본인보다 나이가 어리더라도 격식을 갖춰 작성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 조문 문자 보내기 예시

1. 지금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부족하겠지만 삼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 장례에 참석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멀리서나마 위로의 말씀 전하며,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3. 빠른 걸음으로 직접 찾아뵙고 위로를 드리는 것이 맞으나 그렇지 못해 용서를 구합니다.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4. 뜻밖의 부고 소식에 슬픈 마음을 금할 길 없습니다.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5. 큰 비보에 가족과 일가 친지분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6. 부친의 별세에 어떠한 말씀으로도 위로가 부족하고 상심이 크시겠지만, 애도의 뜻을 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7. 장례에 참석해 뵙고 슬픔을 같이 나누는 것이 맞지만 부득이하게 조문하지 못한 것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8. 고인의 유덕이 후세로 이어져 빛나기를 기도하겠습니다. 삼가 조의를 진심으로 전합니다.

9. 부친의 별세 소식으로 슬픔 심정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하여 죄송하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0. 고인의 명복을 빌며 부디 좋은 곳으로 가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11. 갑작스러운 모친의 별세를 진심으로 애도합니다. 부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영화 추천 드라마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