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 무료” 토스 이어 신한銀도 수수료 경쟁 가세



해외여행객 수 증가로 인한 금융사들의 경쟁

**210자 디스크립션:** 올해 들어 해외여행객 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금융사들은 환전 서비스 상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핀테크 스타트업인 트래블월렛의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 ‘트래블페이’를 사용하는 김모씨도 외화 환전 수수료를 비교하고 새로운 카드를 고려하고 있다. 해외여행객 수의 증가로 신한은행을 비롯한 금융사들은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내세운 외환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해외여행객 수의 증가로 인한 경쟁

– 지난해 해외여행객은 2271만6000명으로 집계되었으며, 2022년 대비 246% 증가하였다.-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객 수가 증가하면서 금융사들은 이들을 잡기 위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금융사들은 외환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해외여행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트래블페이의 한계와 고민

– 핀테크 스타트업인 트래블월렛의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 ‘트래블페이’는 달러, 엔, 유로로 환전할 때는 수수료가 없지만 튀르키 리라를 포함한 그 외 통화는 일부 수수료를 받는다.- 튀르키예 이스탄불 여행을 앞둔 김모씨는 환전 수수료를 고민하고 있으며, 혜택을 비교해보고 새로운 카드로 갈아탈 생각이다.

금융사들의 경쟁적인 서비스 제공

– 인터넷전문은행인 토스뱅크부터 신한은행까지 여러 금융사들은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내세운 외환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해외여행객들은 이들의 서비스를 비교하여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외환 서비스를 선택하고 있다.



결론

해외여행객 수의 증가로 인해 금융사들은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핀테크 스타트업인 트래블월렛의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 ‘트래블페이’를 사용하던 김모씨도 새로운 카드를 고려하고 있다. 금융사들은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내세운 외환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여 해외여행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여행객들은 이들의 서비스를 비교하여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외환 서비스를 선택하고 있다.

블로그에 관심있으시다고요? 아무런 제약 없이 자신만의 컨텐츠를 올릴 인터넷의 자기 땅이 필요하시다고요? 그럼 아래 버튼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시작해보세요!

 

👉가장 안전한 나만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할인받고 시작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Image Link Banner With Timing Control